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제2건국위 조직개편] 정부인사 상임위 배제

‘민간 주도·관 지원’ 본격화

1999.06.14 국정신문
인쇄 목록
제2의 건국범국민추진위원회(대표 공동위원장 변형윤·邊衡尹)는 그동안 상임위원으로 활동해 온 정부 인사를 전원 배제하고, 민간 인사들로 충원함으로써 제2의 건국운동을 ‘민간주도·관 지원’형식의 체제로 탈바꿈했다.

제2건국위는 11일 이제까지 청와대 수석비서관 등 정부인사 12명으로 구성된 상임위원회 위원을 시민단체·직능단체·학계 등 민간부문 인사 12명으로 구성했으며, 기획단에서도 정부인사 9명을 해촉하고 민간인사 15명을 새로 위촉키로 했다.

이에 따라 제2건국위 상임위는 59명, 기획단은 28명에서 34명으로 확대, 개편됐다.

제2건국위 김상근(金祥根) 기획단장은 “이번 상임위와 기획단 개편은 제2건국운동을 민주도, 관지원체제로 확실히 정립키 위한 것”이라며 “각계를 대표하는 민간운동 전문가가 새 위원으로 위촉된 만큼 앞으로 온 국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제2의 건국운동이 펼쳐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상임위원 내정자는 권태준(權泰埈)유네스코 한국위 사무총장, 문용린(文龍鱗)서울대 교수 등 12명이여, 기획위원 내정자로는 신필균(申弼均) 크리스천 아카데미 사회교육장, 효림 실천불교승가회 지도위원 등 15명이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