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개원 70주년 기념식 영상축사

연설자 : 국무총리 연설일 : 2019.03.21
인쇄 목록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이 문을 연지 70년이 됐습니다.

양향자 원장님을 비롯한 역대 원장님과 교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이시종 충북도지사님을 비롯한 귀빈 여러분, 함께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인재개발원은 각 시대의 요구와 국가의 과제에 부응하는 핵심공무원 22만 명을 육성했습니다. 147개 외국 공무원 5천여 명의 교육도 맡아 그 나라의 발전과 우리의 국제교류협력에도 기여했습니다. 70년에 걸친 인재개발원의 대내외적 공헌에 감사드립니다.

그러나 지난 기간보다 앞으로 인재개발원의 역할은 더 커지고 중요해질 것입니다. 세상은 더 빠르게 변하고 국가과제들은 더 복잡해집니다. 공직자는 더 무거운 역량을 더 많이 요구받게 됩니다.

문재인 정부는 “혁신적 포용국가”를 국가목표로 설정했습니다. 그런 목표를 달성하려면 공무원들이 혁신성과 포용성을 동시에 갖추어야 합니다. 좀더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시대의 새로운 요구에 맞게 정책을 기획하는 창의력, 그런 정책을 차질 없이 수행하는 실행력, 국민의 아픔을 함께 나누는 공감력, 다른 분야와 함께 하는 협업력, 그리고 공무원에게 변함없이 요구되는 사명감과 책임감 등이 필요합니다. 그런 역량과 덕목을 공무원들이 갖도록 인재개발원이 더 노력해주기 바랍니다.

인재개발원 개원 70주년을 축하드리면서, 더 큰 공헌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