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농식품부 “안정적인 과일 생산 위한 정책방안 마련에 노력”

2024.03.26 농림축산식품부
인쇄 목록

농림축산식품부는 “안정적인 과일 생산을 위한 다양한 정책방안 마련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3월 26일 뉴스1 <부총리 입에서 나온 “사과 비축 검토”…농식품부는 ‘당황’>에 대한 농림축산식품부의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①사과는 정부 비축 품목 대상이 아니다 ②사과·배 수급 안정을 위해 실무차원에서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은 맞지만 비축은 검토한 바 없다 등 내용을 보도하였습니다.

[농식품부 설명]

①사과, 배는 정부비축사업 관리규정(농림축산식품부훈령 제475호, 2023.03.13. 시행)에 따른 정부비축사업 대상품목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과실류에 대한 정부수매는 2001년까지 시행된 바 있으며, 현재 비축은 시행하고 있지 않지만 정부비축사업 관리규정에 사과, 배가 비축대상 품목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②정부는 관계기관과 함께 안정적인 과일 생산을 위해 생산-유통-소비 등 단계별로 다양한 정책방안에 대해 협의를 진행중이며, 이를 토대로 「과수산업 경쟁력 제고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문의 : 농림축산식품부 유통소비정책관 원예경영과(044-201-2260)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