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농촌진흥청 정례브리핑

2024.03.25 정병진 홍보기획팀장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농촌진흥청 대변인실 홍보기획팀장 정병진입니다.

지난 주말은 기온이 많이 올라 봄기운이 완연했는데요. 그리고 오늘 오후부터 내일까지는 봄을 더욱 재촉하는 봄비가 내린다고 합니다.

언제부터인지 봄이 많이 짧아진 것 같습니다. 길지 않은 봄 마음껏 즐기는 한 주 되시면 좋겠습니다.

3월 넷째 주 농촌진흥청 홍보계획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주에는 '농촌관광 맛집 찾아, 당일 여행 즐겼다' 등 11건의 보도자료를 준비하였습니다.

먼저, 3월 25일 월요일 3건의 보도자료는 지난주 금요일에 배포해 드렸는데요.

이달의 신간으로 ‘보리가 나를 치유한다고? 노인 맞춤형 치유농업 프로그램 지도안’, ‘최소경운 벼 이앙재배 기술’ 등 책자 2종을 발간했다는 소식과 최근 과수 개화기가 빨라져 갑작스러운 이상 저온으로 냉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사전대비 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전하는 보도자료와 함께 봄철 시설재배 채소에서 발생하는 병해충을 소개하고, 피해 예방을 위한 관리 방법을 알리는 보도자료도 배포해 드렸습니다.

3월 26일 화요일에는 2건의 보도자료를 준비하였습니다.

2년에 한 번씩 조사하는 국가승인통계인 농촌관광 실태 조사는 농촌관광 실태를 종합적으로 파악을 해서 시장 수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되고 있는데요. 농촌관광 실태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알리는 보도자료를 준비하였습니다.

그리고 국립식량과학원에서 식량작물의 생산·가공·유통·판매 등 전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청년농업인 25인을 스타 청년농업인으로 선정하고 위촉했다는 소식도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3월 27일 수요일에도 2건의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그동안 그냥 버려지던 양파껍질이 면역력을 높이고 스트레스를 낮추는 데 효과가 있음을 민·관·학 협업을 통해 과학적으로 밝혔다는 연구성과를 알리는 보도자료와 반려동물의 기초 영양생리를 연구하거나 사료제품을 개발할 때 영양학적으로 균형 잡힌 사료인지 검증하기 위해서는 반려동물이 섭취했을 때 체내 소화를 분석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동물실험을 최소화하고 반려견 사료 연구개발 비용 절감을 위한 반려견 사료 체내 단백질 소화율을 실험실 분석으로 예측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했다는 소식도 전해드리겠습니다.

3월 28일 목요일에는 1건의 보도를 준비하였는데요.

과수재배 농가에서는 요즘 한창 묘목을 심는 시기입니다. 묘목 심는 시기를 맞아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사과·배·단감 등 우리 과일 품종을 소개하는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리겠습니다.

3월 29일 금요일에는 3건의 보도자료를 준비하였습니다.

먼저, 농촌진흥청과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산업체가 3년간의 연구 끝에 흑삼의 호흡기 염증 억제 효과를 인체적용 시험으로 밝히는 데 성공했음을 알리는 보도자료를 준비하였습니다.

그리고 농촌진흥청 시행령을 일부개정하여 공포했음을 알리는 보도자료와 양파 재배 기계화 확산을 위하여 기계로 양파 아주심기에 적합한 모종을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내재해형 양파 육묘 온실을 개발해서 보급한다는 소식도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봄이 왔습니다. 따뜻한 봄바람과 함께 마음까지도 따뜻한 한 주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3월 마지막 주 농촌진흥청 정례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