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대변인 정례 e-브리핑

2024.04.15 박종필 대변인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4월 셋째 주 노동부 대변인 정례브리핑입니다.

장관 주요일정입니다.

4월 15일 월요일 10시 반부터 부산 '청년카페' 현판식 및 간담회 참석 중입니다. 그리고 이어서 14시에는 르노코리아 현장 방문 및 노사 간담회가 있겠습니다.

4월 16일 화요일 10시에는 국무회의, 그리고 4월 18일 목요일 11시에는 '청렴학교' 참석 및 신규자와의 대화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20시 40분에는 근로자가요제가 있겠습니다.

4월 19일 금요일에는 14시에 일·가정 양립 정책 세미나에 참석하십니다.

차관 주요일정입니다.

4월 15일 월요일에는 08시부터 비상경제장관회의에 참석하셨고요.

4월 16일 화요일에는 15시에 국민안전의 날 기념식이 있겠습니다.

그리고 4월 18일 목요일에는 09시에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 그리고 10시에 차관회의, 그리고 4월 19일 금요일에는 14시에 일·가정 양립 정책 세미나에 참석하십니다.

주요 홍보계획입니다.

1번 재직근로자 임금체불 익명제보 기획감독 결과 발표와 2번 부산 청년카페 현판식 및 간담회는 이미 배포되었고 보도되고 있으므로 설명을 생략하겠습니다.

3번, 르노코리아 부산공장 현장방문입니다.

장관께서 오전에 부산시 청년카페 현판식에 참석하시고, 오후에는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에 방문하셔서 앞으로 4월 25일 산업전환 고용안정법 시행을 앞두고 미래차 전환을 추진 중인 공장에 방문하셔서 노사 양측의 의견을 듣고 정부 지원방안 등을 논의하는 내용입니다.

4번은 청렴한 조직 구축을 위한 신규 공무원 청렴학교 운영입니다.

신규 임용(예정)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해서 장관이 직접 학교장이 되어서 실습과 체험 중심의 청렴학교를 운영한다는 내용입니다. 우리 부에 이번에 임용되는 7급과 9급 신규자 155명 대상이고, 이 청렴학교는 작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난주에 보내드린 것에서 오늘 아침에 하나 추가된 것이 있습니다. 5번인데요. 금년 상반기 전국 직업병안심센터 워크숍이 추가되었습니다. 류경희 산업안전본부장이 4월 18일 목요일 13시 30분에 대전에서 주재합니다.

6번, 일터혁신 컨설팅 사례공유 포럼입니다.

노사협력을 통한 기업의 성과 향상 컨설팅 사례를 공유하고 전문가 토론을 한다는 내용입니다. 2024년도에 제1차, 금년도에 제1차 포럼입니다.

마지막으로 7번은 일·가정 양립 정책 세미나입니다.

현장 기반의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전문가가 발제하고 장차관 등 우리 부의 주요 간부들이 토론하는 자리입니다. 장관 모두말씀과 전문가 발제까지만 공개되고 토론은 미공개됩니다.

산하기관 주간 홍보계획은 몇 가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9번을 보시면, 한국고용정보원 자료입니다. 금년도 전국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세미나 개최입니다.

지금 현재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전국에 117개소가 운영되고 있는데 이 117개소의 센터들이 다 모여서 금년도 청년고용정책을 안내하고 우수사례 발표하고 하는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가 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고요.

11번 보시면 안전보건공단과 이노비즈협회 업무협약입니다.

이것은 잘 아시다시피 지금 현재 1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중소기업의 산업안전 대진단을 좀 더 참여를 확산시키기 위해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내용입니다.

이상 브리핑 모두 마치겠습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