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정례브리핑

2019.01.11 최정식 홍보팀장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국가보훈처 홍보팀장 최정식입니다.

다음 주 주간 보도계획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주 국가보훈처 보도계획은 총 3건입니다.

첫 번째는 1월 14일 월요일에 국가보훈처의 3.1 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 계획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가보훈처의 3.1 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관련 기념사업은 총 23개로 진행됩니다. 보도자료와 브리핑을 통해 23개 사업에 대한 내용을 소개시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두 번째는 1월 15일 화요일에 ‘독립의 횃불’ 전국 릴레이 봉송 주자 대국민 공모사업을 발표드립니다.

‘독립의 횃불’사업은 3.1 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입니다.

3.1절을 시작으로 임시정부 수립일인 4월 11일까지 전국 각지를 3.1 운동의 횃불 릴레이를 통해 3.1 운동 100주년의 의미를 국민들과 함께하는 전국행사입니다. 이 전국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분들을 공모하는 사업을 자세하게 소개시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 번째는 1월 17일 목요일에 일제강점기 독립운동 관련 수형기록 전수조사 결과를 발표합니다.

이번 수형기록 전수조사는 전국 읍면동에 남아있는 일제강점기 수형기록을 전수조사하고 관련 사항을 독립운동가 포상에 활용하는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

이번 수형기록은 독립운동과 관련된 태형, 구류, 금고 등을 집중적으로 확인하고, 독립유공자 포상 및 이미 포상 받으신 분들의 경우에는 확인된 본적과 주소를 통해 ‘훈장 미전수 후손 찾기’에 의미 있는 자료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도자료와 브리핑을 통해 소개시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정례브리핑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