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2018년을 뜨겁게 달궜던 인기 콘텐츠는?

2018.12.26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인쇄 목록

올 한해 정책브리핑에서 가장 사랑받았던 인기 콘텐츠는 무엇일까? 조회수가 가장 많았던 콘텐츠를 주제별로 뽑아봤습니다.
※ 사진을 클릭하면 해당 기사로 넘어갑니다.

 

◆경제 분야 1위 =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출시
지난 7월, 새롭게 출시된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는데요. 만 19세 이상 2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저소득·무주택 청년의 주택 구입과 임차자금 마련 지원을 위해 재형 기능을 강화한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을 출시했어요.

 

◆복지 분야 1위 = ‘아동수당’ 지급
만 6세 미만 아동이 있는 가정에 월 10만 원씩 지급하는 아동수당 신청 관련 기사가 조회수가 높았어요. 보호자 또는 대리인이 아동의 주민등록 상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 신청하거나 복지로 웹사이트(www.bokjiro.go.kr)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어요. 내년 9월부터는 아동수당 지급대상이 6세 미만에서 9세 미만으로 확대할 예정예요.

 

◆건강 분야 1위 =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는 보건소에 자주 오지 않고, 단 3번의 방문으로 6개월 동안 집에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에요. 건강검진 결과 질환 전 단계로 혈압·혈당이 높거나 복부 비만 같은 만성질환 위험요인을 1개 이상 가지고 있으면 이용이 가능해요. 복부비만, 관리받고 싶다면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를 직접 체험해보세요!

 

◆여행 분야 1위 = 전국 ‘봄꽃 축제’ 총정리
봄이 되면 가장 먼저 무엇이 떠오르나요? 아마 ‘봄’하면 봄꽃 축제를 기다리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매년 3월부터 4월까지 다양한 봄꽃 축제가 열리는데요. 전국 봄꽃 축제를 총정리한 콘텐츠가 많은 사랑을 받았어요.

 

◆자동차 분야 1위 = 잘못된 자동차 상식 바로알기
소중한 내 차, 혹시 잘못된 상식으로 여러분의 차량을 혹사하고 있지는 않은가요? 자동차 분야에서는 알아두면 도움 되는 ‘자동차 상식’ 카드뉴스가 눈길을 끌었네요. 내차의 특징을 잘 알고 관리하는 현명한 운전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법률 분야 1위 = 새로 바뀐 ‘지정차로제’
지난 6월 19일부터 복잡했던 지정 차로제가 간소화됐는데요. 지정차로제는 도로의 통행 속도 효율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제도예요. 지정차로제 간소화에 따라 꼭 기억해야 할 핵심 3가지를 카드뉴스로 확인해보세요!

 

◆교육 분야 1위 = 온라인 ‘무료’ 학습 사이트 총정리
우리 가족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학습 사이트가 있다? ▲초3학생부터 중3학생은 ‘e-학습터’ ▲고등학생은 ‘교실온닷’ ▲대학생은 ‘K-MOOC’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는 ‘늘배움’ ▲교사는 ‘T-CLEAR’ 등 무료 학습 사이트 총정리 콘텐츠가 인기가 있었어요. 좋은 건 무조건 공유해야겠죠?

 
 

7월 1일부터 시행된 '노동시간 단축'으로 근로자와 기업의 부담은 덜면서 현장 적용은 원활하게 하기 위한 대책이 마련되었는데요. 그 내용을 알기 쉽게 Q&A로 정리한 콘텐츠가 조회수가 높았네요.

 

◆문화 분야 1위 = 도서·공연비 소득공제
지난 7월 1일부터 시행된 ‘도서·공연비 소득공제’ 제도는 신용카드 등으로 책을 사고 공연을 관람한 비용에 대해 최대 100만 원까지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틈틈이 독서를 하거나, 뮤지컬을 보러 가거나, 연극·콘서트를 즐기는 문화인이라면 꼭 알아야 할 정보겠죠?

 

◆생활 분야 1위 = 스마트폰 배터리 관리법
스마트폰 충전 어떻게 하시나요? 생활 분야에서는 알아두면 유용한 실생활 꿀팁이 인기 있었어요. ‘수명을 연장시키는 스마트폰 배터리 충전법’ 카드뉴스를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여러분에게 가장 도움 되었던 콘텐츠는 어떤 것이었나요?
2019년에도 내 삶을 바꾸는 정책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는 정책브리핑이 되겠습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